아제로스 역사상 처음으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한 깃발 아래 뭉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대규모 패치 넬타리온의 불씨가 3월 테스트가 예고된 가운데, 글로벌 게임 미디어 PC게이머가 이번 패치에 크로스 팩션 기능이 추가되어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같은 길드에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작년 어둠땅 9.2.5 패치를 통해 두 진영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는 PVP나 던전, 레이드 등 단발성 파티 플레이에 국한되었다.

모던 데이 게임 디렉터는 와우헤드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번 변화(길드 교차 가입)에 정말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으며, 이 변화가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기 때문에 변경 사항 적용 시  어떻게 될지 세심히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진영 즉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다른 진영 사람들과 플레이 할 수 있더라도 스토리에서 그들(진영)이 갖는 엄청난 무게는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길드 교차 가입에 대해 어떤 모습으로 구성되는지, 제한 사항은 무엇인지 등 세부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길드 교차 가입이 서비스 된다면 새로운 가능성과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0.1 업데이트 넬타리온의 불씨는 3월 10일부터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어바웃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