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의 '홍보모델'은 게임을 알리는 데에 매우 큰 역할을 한다. 그 게임을 즐기지 않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모델이 게임의 홍보모델이 되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현재 즐기고 있는 게임의 모델로 발탁되면 그 기쁨은 더할나위 없이 크다.

게임계를 거쳐간 많은 홍보 모델이 있지만, 12년 역사를 자랑하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의 홍보모델 '메이플걸' 만큼 유저들 뇌리에 남아있는 홍보모델은 드물다. 5명의 모델이 한 팀을 이뤄 콘셉트에 따른 CF를 찍었던 메이플걸도 있고, 그 유명한 소녀시대도 메이플스토리를 거쳐갔다.

모두들 자신 만의 매력을 발산하며 큰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는 앞서 언급한 몇몇 유명한 메이플걸 만이 유저들의 기억에 남아있어 실로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냥 넘어갈 수는 없는 일, 게임어바웃은 역대 메이플걸을 정리해봤다.

1대 메이플걸 ‘우리’



메이플걸의 역사는 메이플스토리 한국 서비스 1년 뒤인 2004년 겨울부터 시작된다. 역사적인 1대 메이플걸은 바로 당시 15세 소녀 모델로 유명했던 ‘우리(본명 김윤혜)’이다. 당시 메이플스토리 CF에 등장한 그녀의 깜찍발랄한 모습은 뭇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영화 '소녀', '점쟁이들'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선녀가 필요해 등에도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1대 메이플걸이 등장한 CF>


2대 메이플걸 ‘강현정’, ‘정다혜’, ‘서지승’, ‘홍아름’, ‘오가은’


2006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2대 메이플걸은 하나의 파티를 이루고 있다. 2004년 미스코리아 강원 진 출신의 ‘강현정’, 당시 ‘제 2의 문근영’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던 ‘정다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서지수’ 선수의 친동생으로 알려졌던 ‘서지승’, 메이플걸로 데뷔해 현재는 텔런트로 활약 중인 ‘홍아름’, 당시 14살이었던 ‘오가은’의 5명이다.

5명 모두 빼어난 외모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각각의 CF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로 변신해 악당을 물리치는 모습은 여러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팬들에게 워낙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기에 1대 메이플걸을 이들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들도 많다.

<2대 메이플걸이 등장한 CF 2편. 나름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3대 메이플걸 ‘소녀시대’



2008년부터 3대 메이플걸은 역대 메이플걸 중에서 가장 독보적인 주목을 받았다. 바로 당시 원더걸스와 함께 최고의 아이돌이었던 ‘소녀시대’였기 때문이다. 덕분에 메이플스토리를 잘 모르던 사람들까지 소녀시대에 이끌려 메이플스토리의 팬이 되기도 했으며, 당시 네이버 지식인에 "메이플걸 소녀시대, 실제로 메이플스토리 하나요?"와 같은 질문이 올라올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멤버 중 ‘티파니’는 마비노기의 홍보모델로 활약하기도 했으며, 티파니, 제시카, 서현이 함께 마비노기의 주제가 ‘It’s Fantastic’를 부르기도 했다.

<3대 메이플걸이 등장한 CF. 하나의 게임 CF에 소녀시대 멤버가 모두 등장하는 일은 이제는 힘들지 않을까?>


4대 메이플걸 '심소헌'



‘심소헌’은 메이플스토리가 한국온라인게임 사상 최초로 동시접속자 수 41만 명을 달성했던 때인 2010년 활동한 4대 메이플걸이다. 라면 CF를 비롯한 각종 CF로 얼굴을 알리고 있던 신인배우인 심소헌은 메이플걸 활동 기간 동안 게임의 각종 업데이트 가이드로써 활약했다. 귀여운 외모와 늘씬한 몸매로 '포스트 티파니'라 불리며 많은 인기를 모았지만, 메이플걸로서는 3대 소녀시대와 5대 김은비가 더 큰 화제를 몰고오는 바람에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

<4대 메이플걸 심소헌의 업데이트 소개 영상.>


5대 메이플걸 ‘김은비’



2011년부터 활동한 4대 메이플걸 ‘김은비’는 메이플스토리 주제가 ‘I’m My Fan’으로 솔로 데뷔해 눈길을 끌었다. ‘I’m My Fan’은 메이플스토리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모험에 대한 설렘과 꿈을 그린 밝고 활기찬 노래다. ‘슈퍼스타K2’에서 가창력을 인정받은 김은비는 이 곡을 통해 자신의 파워풀한 가창력은 물론 사랑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주제가 외에도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업데이트 가이드 영상에도 출연했다.

<5대 메이플걸 김은비가 등장하는 'I'm My Fan' 메이킹 필름. 이외에도 업데이트 소개 영상도 촬영했다.>


6대 메이플걸 ‘김가은’



최근 들어 메이플걸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모델은 ‘김가은’이다. 2013년부터 메이플걸로 활동한 김가은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장옥정, 사랑에 살다’ 등으로 인기를 끌었던 신인 탤런트다.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RED’의 광고 영상에서 업데이트의 내용과 상통하는 도발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발산해 눈길을 끌었다.


<6대 메이플걸 김가은이 출연한 CF. 온통 빨갛다.>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를 빛낸 역대 메이플걸을 살펴보았다. "아 그 사람!"하면서 바로 기억나는 '메이플걸'도 있겠지만, "이런 사람도 있었어?"하며 몰랐던 '메이플걸'도 있었을 것이다. 오는 7월 정식 서비스를 예정하는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에도 1편의 '메이플걸' 전통을 이어 새로운 '메이플걸'이 등장할 지도 모른다. 어떤 홍보모델이 등장해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지 기대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게임어바웃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